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BGF리테일은 3분기 영업이익이 91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8%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3분기 매출액은 2조3256억원으로 5.4% 늘었다.
단 올해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2000억원으로 1% 감소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7월 비우호적인 날씨와 소비심리 위축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했다.
BGF리테일은 우량 신규 점포 개점과 두바이 초콜릿, 생과일 화이볼, 간편식과 득템 시리즈 등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이 매출을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임차료, 물류비, 인건비 등 고정비 증가율이 둔화되면서 사업 효율화에 주력한 점도 영업이익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점포 매출 향상을 최우선으로 양질의 신규점 오픈을 지속하고 상품과 서비스 차별화, 비용 안정화를 통해 질적 성장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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