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바르셀로나의 손흥민 영입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다.
스페인 매체 엘골디지탈은 3일 '손흥민의 이름이 바르셀로나의 안건에 등장했다. 바르셀로나는 손흥민 영입을 위해 플릭 감독이 방출을 고려하는 1-2명의 선수를 내보내야 한다'며 바르셀로나의 손흥민 영입설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바르셀로나의 데쿠 단장이 플릭 감독에게 손흥민 영입에 대해 물었을 때 반응은 예상대로 긍정적이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 중 한 명이고 손흥민 영입은 쉬운 일이 아니다. 토트넘은 손흥민과 계약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데쿠 단장은 재계약 옵션이 발동되지 않은 것으로 믿고 있다'고 전했다.
엘골디지탈은 '바르셀로나가 계약이 만료된 손흥민을 이적료 없이 영입하더라도 문제가 발생한다. 데쿠 단장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수 파티와 페란 토레스의 방출을 계획했다. 안수 파티와 페란 토레스는 플릭 감독의 계획에 포함되어 있지 않고 부상과 하피냐의 활약 등으로 인해 올 시즌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안수 파티와 페란 토레스의 연봉은 손흥민에게 할당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안수 파티가 내년 바르셀로나를 떠나는 것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다. 목적지는 사우디아라비아 프로리그 클럽이 될 것이다. 안수 파티는 지난시즌 브라이튼에 임대되면서 바르셀로나에서 자신의 미래가 끝난 것을 알고 있다. 안수 파티의 수준 낮은 경기력은 플릭 감독에게 외면 받는 이유다. 바르셀로나는 겨울 이적시장부터 안수 파티 이적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페인 매체 바르샤유니버셜은 2일 '바르셀로나가 손흥민과 살라 영입을 거부한 이유가 있다'며 '바르셀로나는 겨울 이적시장에서 새로운 영입을 하지 않을 것이다. 대신 겨울 이적 시장 이후 선수 영입을 결정할 것이다. 토트넘과 리버풀에서 계약이 만료되는 손흥민과 살라는 의심할 여지 없이 재능이 있지만 그들의 나이는 바르셀로나가 우려하고 있는 부분'이라는 뜻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 매체는 '바르셀로나의 데쿠 단장은 장기적으로 팀을 향상시킬 선수 영입에 집중하고 있다. 손흥민이나 살라를 무료로 영입할 수 있지만 상당한 연봉을 지급해야 할 수도 있다. 장기적으로는 더 큰 비용 지출로 이어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바르셀로나의 손흥민 영입설이 꾸준히 주목받는 가운데 엘나시오날은 지난 10월 '바르셀로나는 수년 동안 겪어온 경제적 문제로 인해 계약이 만료된 선수들을 이적료 없이 영입하는 것을 노린다. 그 동안 케시에, 크리스텐센, 귄도안 등을 이적료 없이 영입할 수 있었다. 바르셀로나는 그런 이적 정책을 유지하려 하고 올 시즌 종료 이후 소속팀과 계약이 만료되는 선수들을 지켜보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바르셀로나가 지켜보고 있는 선수 중 가장 눈에 띄는 이름은 손흥민이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전설이 됐고 지구상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 됐다. 손흥민은 비록 클럽에서 어떤 우승도 차지하지 못했지만 많은 사람들로부터 역사상 최고의 아시아 선수로 평가받는다. 손흥민은 풍부한 경험 이외에도 공격진의 어떤 포지션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플릭 감독의 계획에서 매우 중요한 선수가 될 수 있다. 손흥민은 바르셀로나의 깜짝 영입이 될 수 있다. 바르셀로나의 데쿠 단장은 손흥민 측과 협상 중이다. 손흥민 영입은 바르셀로나의 마케팅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바르셀로나는 동아시아 시장에서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