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국 시·도지부 교수요원 33명 참석…소방안전관리자 등 교육과정 강의 활용
[마이데일리 = 신용승 기자] 한국소방안전원(원장 이상규)은 교수요원의 소방·위험물분야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전임교수 전문교육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2024년 한국소방안전원 전임교수 전문교육은 지난달 26일부터 29일, 총 3박 4일간 이뤄졌으며 전국 시·도지부 교수요원 33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원 교수요원의 소방·위험물분야의 전문성 향상 및 교수역량 강화를 위해 ▲ 이동탱크저장소 종류 및 점검 요령 ▲옥외탱크저장소 안전성능검사 및 정기검사 기준 ▲전기차 배터리화재 대응 체계 ▲소방계획서 작성 사례 학습 등의 전문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안전원 교수요원은 전임교수 전문교육 과정을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안전원 각 시·도지부에서 실시하는 소방안전관리자 등 교육과정의 강의를 하게 될 예정이다.
김연희 한국소방안전원 교육안전이사는 “안전원 교수는 화재 예방과 국민의 안전을 위해 소방안전관리자 등 교육 현장에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보다 발전한 교수역량을 위해 2025년 소방안전분야 전문교육, 위험물분야 전문교육 등 특화된 교수요원 전문교육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