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토트넘 공격수 솔랑케가 손흥민과 함께 활약하는 것을 이어가고 싶다는 뜻을 나타냈다.
영국 스퍼스웹은 9일 솔랑케가 프리미어리그 사무국과 인터뷰한 내용을 소개했다. 솔랑케는 손흥민과 함께 뛰는 것에 대해 묻는 질문에 "놀라운 일이다. 손흥민은 재능, 양발 능력, 자신감, 드리블 능력, 리더십 같은 모든 것을 가진 선수"라고 답했다. 솔랑케는 "손흥민과 함께하는 것은 기쁜일이고 손흥민과 계속 플레이하는 것을 기대한다. 손흥민의 결정력은 엘리트 수준"이라고 전했다.
손흥민은 최근 다양한 클럽 영입설이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매체 비인스포츠는 7일 '겨울 이적시장이 다가오면서 소문이 늘어나고 놀라운 루머들이 헤드라인을 장식하기 시작했다'며 '가장 눈길을 끄는 소문 중 하나는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과 관련이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이미 손흥민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맨유는 아모림 감독의 승인을 받아 겨울 이적시장에서 손흥민을 영입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의 이름은 튀르키예 슈퍼리그 클럽 갈라타사라이를 포함한 주요 클럽과 연결됐지만 손흥민은 자신의 미래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며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나게 된다면 클럽은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토트넘은 핵심 선수 한 명을 대체할 선수를 찾아야 할 것이다. 맨유는 프리미어리그와 유럽에서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 선수단을 강화하고 있다. 손흥민 같은 선수를 영입하는 것은 클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손흥민의 기술과 경험은 그를 이적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선수로 만들었다'고 언급했다.
스페인 매체 피차헤스는 5일 '레알 마드리드가 올 시즌 종료 이후 이적료 없이 영입할 수 있는 선수 10명'을 선정해 소개했다. 이 매체는 레알 마드리드가 이적료 없이 영입 가능한 공격수들에 대해 '레알 마드리드의 포워드라인은 잘 구성되어 있지만 이적 시장에서 거부할 수 없는 이름들이 떠오르고 있다. 손흥민, 살라, 제네, 더 브라위너, 네이마르 같은 스타들을 이적료 없이 영입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그들은 언제든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경험과 능력을 보유했다'고 전했다.
스페인 매체 엘골디지탈은 지난 3일 '손흥민의 이름이 바르셀로나의 안건에 등장했다. 바르셀로나는 손흥민 영입을 위해 플릭 감독이 방출을 고려하는 1-2명의 선수를 내보내야 한다'며 바르셀로나의 손흥민 영입설을 언급했다. 또한'바르셀로나의 데쿠 단장이 플릭 감독에게 손흥민 영입에 대해 물었을 때 반응은 예상대로 긍정적이었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올 시즌을 앞두고 스트라이커 솔랑케를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다. 토트넘은 9일 열린 첼시와의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에서 솔랑케와 손흥민이 모두 골을 터트렸지만 패배로 경기를 마쳤다. 토트넘은 첼시를 상대로 전반 11분 만에 2골을 넣었지만 이후 4골을 연속 실점한 끝에 3-4 역전패로 경기를 마쳤다.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