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맘스터치는 가맹본부의 품질개선 노력과 마케팅에 힘입어 가맹점 순살치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지난 8월 기존 시그니처 순살치킨인 ‘싸이순살’의 업그레이드한 ‘빅싸이순살’을 새롭게 출시하고, 9월부터 제품 모델로 아이돌그룹 르세라핌을 발탁했다.
이후 회사가 10월부터 11월까지 전국 1440여 개 가맹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빅싸이순살에 해당하는 순살치킨 매출이 13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순살치킨 인기는 다른 품목과의 시너지 효과로 이어졌다. 실제 후라이드·양념을 비롯한 뼈치킨의 매출은 30%, 인기 사이드 치킨 메뉴인 케이준떡강정 등 순살 강정류는 15% 증가하는 등 지난 두 달간 맘스터치 전체 치킨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늘었다.
맘스터치는 이같은 성장세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개발(R&D)과 촘촘한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맘스터치는 걸그룹 르세르핌을 광고모델로 발탁 후 한정판 빅싸이순살세트 메뉴를 출시해 첫 주 목표 판매량 164%를 초과 달성하고, 핫치킨빅싸이순살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두 달간 판매량이 급증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치킨값 3만원 돌파를 눈앞에 둔 고물가 시대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품질 강화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경영 기조를 이어가며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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