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올리브영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ISO 37301은 2021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의 준법 정책과 리스크 관리 활동 등이 세계적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인증을 수여한다.
올리브영은 2019년부터 준법 윤리 정책 기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글로벌 공정경쟁 정책 구축 등 다양한 노력을 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준법경영위원회를 통해 연 1회 주요 사항을 점검하는 등 준법 경영을 꾸준히 개선해왔다.
이같은 노력으로 건강과 미용 상품 유통 사업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이 ISO 37301 기준에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올리브영은 준법지원인 제도와 준법통제기준을 제정해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준법지원인은 기업 내 규범 준수를 관리하고 점검하는 총괄 책임자로, 더욱 내실 있는 준법 경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조직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준법 의식을 높이고 기업 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컴플라이언스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이 인증 취득으로 이어졌다”면서 “앞으로도 기업 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지속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