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고객이 ‘+1’ 증정품 기부하면 CU서 기부금으로 전환 적립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U는 결식 우려 아동을 돕기 위한 ‘마음보관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종합광고대행사 HSAD와 협업해 편의점 고객이 포켓CU에서 보관한 +1 증정 상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키핑쿠폰 서비스는 1+1, 2+1 등 증정 상품을 현장에서 즉시 받는 대신 쿠폰 형태로 포켓CU에 저장해 놓고 원하는 시점에 교환할 수 있는 보관 서비스다.
고객이 포켓CU에 저장한 키핑쿠폰을 기부하면 CU가 일정 금액을 적립해 기부금으로 전환한다. 적립된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결식 우려 아동과 청소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HSAD가 주최한 ‘HSAD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대학생 광고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편의점에서 받은 증정품을 더 필요로 하는 이웃과 나누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CU는 이 아이디어를 실제 서비스로 발전시켜 사용자가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포켓CU 내 기부 시스템을 구축했다. 내년부터는 해당 기부 서비스를 포켓CU 정식 서비스로 론칭할 계획이다.
정현정 BGF리테일 온라인플랫폼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클릭 몇 번만으로도 일상 생활 속에서 기부에 쉽게 동참할 수 있다는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에게 도움을 주는 플랫폼을 개발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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