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나친도그룹과 마스터 라이선스(ML) 계약 체결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bhc가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7일 밝혔다.
bhc는 지난 16일 인도네시아의 대표 소비재 기업인 나친도(Nachindo)그룹과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나친도그룹은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동남아시아의 선도적인 산업 소비재 기업으로, 인도네시아의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홀란드 베이커리와 5성급 리조트 콜든 튤립 홀란드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약 2억8000만명 인구를 보유한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으로, 이 중 절반이 30세 이하의 젊은 소비층이다. 이들은 외식과 패스트푸드 문화에 익숙하고, 프라이드치킨에 대한 수요가 높고 K-컬처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어 bhc의 성공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bhc는 내년 상반기,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중심가의 최대 쇼핑몰에 첫 매장을 오픈하고, 이후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현지 시장에 맞춘 차별화된 메뉴와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bhc 관계자는 “나친도그룹과의 협력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bhc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서 현지 고객에게 특별한 맛과 경험을 제공하고 K-컬처 열풍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bhc는 태국과 말레이시아, 홍콩 등 7개국 27개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태국에 진출해 매장 11개를 열었으며 대만에도 1호점을 열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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