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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LG유플러스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 모바일 AI(인공지능) 에이전트 ‘익시오’에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출시한 공로로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LG유플러스가 보이스피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선제적 기술 대응과 AI 기반 스팸 메시지 탐지·차단 시스템 개발을 통해 고객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스미싱 데이터를 수집·분석·차단하는 종합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며 다양한 유관 기관과 협업해 실질적인 피해 방지에 기여해 왔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국립과학수사연구원·금융감독원·한국인터넷진흥원 등과 협력해 개인정보의 비식별화 작업을 거친 데이터를 AI 학습에 활용하고, 서울경찰청 실제 보이스피싱 피해신고 정보와 금융보안원 악성앱 URL 정보를 통해 탐지 정확도를 높였다.
지난 11월 출시한 모바일 AI 에이전트 ‘익시오’에는 고객 통화 중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이 탑재됐다. 보이스피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경고 알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안전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있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전무)은 “앞으로도 AI 기술을 기반으로 더욱 정교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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