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지난 1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제6차 상생음료 전달식에서 왼쪽 두 번째부터 정윤조 스타벅스 운영담당과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고장수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이사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스타벅스는 제6차 상생음료인 ‘해남 찐 고구마 라떼’를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22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협약을 맺고 매년 상생음료를 개발해 소상공인 카페에 전달하며 상생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6번째 상생음료인 ‘해남 찐 고구마 라떼’는 해남 자색 고구마를 활용해 겨울철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로, 이름에 지역명과 특산품을 담았다.
이번 음료 출시에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18일 동방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제6차 상생음료 전달식을 진행했다. 상생음료 원부재료는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6만잔 분량으로 전달됐다.
이로써 지난 2022년 1차 상생음료부터 이번 6차까지 스타벅스가 지원한 상생음료 원부재료는 누적 약 36만잔으로, 수혜 카페는 총 820개소에 달한다.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은 “지난 차수 상생음료가 큰 인기를 끌며 조기 소진될 만큼 상생음료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소상공인 카페가 원가 상승, 경기 악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스타벅스 상생활동이 소상공인 카페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윤조 스타벅스 운영담당은 “스타벅스가 카페업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이어 나갈 수 있어서 큰 영광”이라며 “그동안의 성공적인 상생음료 기부와 상생카페 활동 등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스타벅스가 카페업 소상공인의 동반자 역할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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