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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엔에이치엔(NHN)은 모바일 게임 <#콤파스(#콤파스 전투 섭리 분석 시스템)>가 정규 오프라인 행사 ‘#콤파스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콤파스>는 일본 팬덤 문화 공략에 성공하면서 2016년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3대 3 모바일 대전 게임이다. 일본 도완고와 공동개발해 니코니코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했다.
매년 일본 주요 지역에서 개최해 온 오프라인 행사 #콤파스 페스티벌은 많은 팬들이 참여하는 잘파세대(10~20대 초중반, Z세대+알파세대)의 문화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콤파스 페스티벌은 출시 8주년을 테마로 일본 도쿄 인근 대규모 전시장인 마쿠하리 멧세 국제전시장에서 14일에 진행됐다. 사전에 구매 가능했던 참가 티켓은 오픈한지 한달 만에 매진됐으며, 총 7000여명의 방문객이 참석했다. 온라인 생방송은 총 30만5139명이 시청했으며, 동시 접속자 수도 8900명을 넘겼다.
행사 프로그램은 △그랜드슬램 2024년 최강 결정 대회 △방문객들이 즉석에서 대전을 펼치고 친목을 다지는 대전 교류회 △#콤파스 공식 코스프레 촬영회 △#콤파스 BGM으로 춤과 노래를 선보이는 엔조이 음악무대 등으로 구성됐다.
정우진 NHN·NHN플레이아트 대표는 “NHN은 2025년 8종의 신작 게임을 출시할 계획으로, 일본 시장을 겨냥하는 게임들에 ‘#콤파스’의 사례를 접목시켜 성공 가능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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