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재사고 발생원인·피해현황·개선대책 등 담아, 안전원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
[마이데일리 = 신용승 기자] 한국소방안전원(원장 이상규)은 화재사고 발생 요인을 전파해 유사사례 재발 방지 및 화재 위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2024년 화재사고사례집’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화재사고사례집은 소방청 및 19개 소방본부의 협조를 통해 화재사고의 발생원인, 피해현황과 개선대책 등에 대해 화재현장조사서를 근거로 제작됐다.
각 화재사고 사례의 실제 현장사진을 통해 화재현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술돼 있어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사례집에는 최근 3개년 화재사고 통계자료와 공동주택 및 자동차 등 화재 발생빈도가 높은 대상물 9곳을 선정해 각 용도의 대상물에서 발생한 총 74건의 화재사례가 수록됐다.
이러한 화재사고사례집은 안전원 홈페이지 소방정보센터→소방자료 →화재사고사례집 메뉴에서 누구나 열람 할 수 있도록 공개돼 있다.
이상규 한국소방안전원장은 “다양한 용도의 대상물에서 발생한 실제 화재사고사례에 대해 분석 및 정리했다”며 “화재사고를 간접적으로나마 접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실제 상황에서의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교육현장, 안전관리 훈련, 일상생활에서의 안전의식 제고 등 다양한 상황에서 본 사례집이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신용승 기자 credit_v@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