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노란우산 온라인 신규 가입 대상…오는 15일부터 한 달간 진행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노란우산 설 맞이 온라인 가입 프로모션'을 오는 1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상공인 혹은 소기업 대표가 해당 기간에 노란우산공제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노란우산'에 신규 가입하면 네이버페이 3만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은 소기업·소상공인이 부금을 적립하고 폐업이나 사망 등 경영위기 시 공제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퇴직금 마련 제도다. 현재 노란우산에 가입된 소기업·소상공인은 약 177만명에 달한다.
월 부금액은 5만원에서 10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며, 폐업·노령·사망 등 공제금 지급사유 발생 시 공제금과 연복리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 소득공제 한도가 최대 600만원까지 확대돼 최대 99만원까지 절세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노란우산 가입 후 2년간 무료 상해보험 가입 및 휴양 시설 이용 혜택이 주어진다. 법률·세무·노무 등 전문가 상담 서비스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창호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내수 침체 속에서 소기업·소상공인이 더 큰 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