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그룹 블랙핑크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 로제의 글로벌 히트곡 ‘아파트(APT.)’가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는 아티스트들의 성장 지표를 분석해 매주 발표하며, 로제는 4일 공개된 차트에서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공개된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4월 1주차 집계 기간 (2025년 3월 27일~4월 2일) 동안 3,785만 뷰를 추가하며, 발매 반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식지 않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수는 같은 기간 9.4만 명 늘었으며, 이는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 증가치인 1.4천 명보다 훨씬 많은 수치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도 7.6만 명 증가해, 평균 증가 수치인 3천 명을 크게 웃돌았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로제는 지난주보다 약 2배 높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폭을 기록했다”며 “‘아파트’는 공개된 지 수개월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주 위클리 팬덤 차트 TOP 10에는 그룹 이즈나(izan)의 신곡 ‘사인(SIGN)’이 3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의 자작곡 ‘패닉(Panic)’이 4위로 각각 진입했다. 이어 신인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이 6위, 더뉴식스의 ‘아 진짜?(For Real?)’가 7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위클리 팬덤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인 '케이팝레이더(www.kpop-radar.com)'가 제작하는 차트다. 해외 소비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는 케이팝의 특성을 반영해, 글로벌 주요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이 차트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 트위터·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 주요 글로벌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팬덤의 증감 및 증감률을 반영한다.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