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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네이버가 네이버 지도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인기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비로컬’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지도 앱의 언어를 외국어로 설정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4월 14일~5월 13일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명동, 성수, 이태원 등 인기 관광 지역에서 MZ세대 한국 사용자 사이에서 선호도 높은 음식점, 카페, 패션, 복합문화공간 등을 소개한다.
네이버 지도 내 비로컬 탭을 클릭하면 최근 2030세대 한국 사용자가 가장 많이 저장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패션, 화장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네이버는 올 상반기 중 외국인 사용자들이 네이버 예약 및 주문, 결제까지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페이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이상철 네이버 플레이스 사업 부문장은 “다국어 버전 네이버 지도를 통해 외국인 사용자들이 한국을 편리하게 여행하는 것은 물론, 한국의 문화와 트렌드를 더욱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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