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사내 이메일 통해 최원준 MX COO와 역할 분담 소개
"명확한 책임 하 과감한 실행력 확보…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
[마이데일리 = 황효원 기자]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 직무대행을 겸하게 된 노태문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은 구성원들에게 미래 신사업 발굴, 판매단 운영 등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노 직무대행은 16일 MX사업부 임직원들에게 보낸 사내 이메일을 통해 "앞으로 사업부장으로서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 발굴, 디자인·사용자 경험(UX) 그리고 매출 확대의 핵심 축인 판매단 운영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원준 MX 사업부 최고운영책임자(COO)의 역할과 관련해선 "개발실을 포함한 품질, 고객 경험(CX), 제조, 구매 등 제품 경쟁력의 근간이 되는 공급단 조직을 담당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MX사업부에 COO 자리를 신설해 노 직무대행이 DX 사업을 총괄하게 했다. 리더십 공백을 메우기 위한 결정이었다.
노 직무대행은 "이런 역할 구분은 명확한 책임 하에 더욱 빠르고 유연한 의사 결정과 과감한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라며 "MX는 물론 DX 부문 전체를 이끌어야 하는 중대한 새로운 역할을 맡으며 그 무게가 크게 느껴지지만, 임직원들과 함께 라면 잘 해낼 수 있다는 마음이 들어 든든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MX 사업부는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통해 성장해 왔고 지금 이 순간에도 변화는 계속되고 있으며 특히 모바일 시장에서는 빠른 판단과 실행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임직원들의 역할 이행을 촉구했다.
황효원 기자 woniii@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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