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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홈쇼핑은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패션·뷰티 단독 브랜드를 대만, 일본 등 해외 홈쇼핑 채널로 확대하며 K브랜드 수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방송 콘텐츠 기획력과 단독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출 플랫폼’ 사업을 전략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현지 맞춤형 제품과 콘텐츠를 통해 해외 홈쇼핑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유통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오는 22일에는 대만 1위 홈쇼핑 채널인 ‘모모홈쇼핑’에서 기능성 탈모 샴푸 브랜드 ‘그래비티’를 판매한다. 그래비티는 KAIST 화학과 이해신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한 제품으로, 특허 성분 ‘리프트맥’을 함유해 탈모 완화 효과가 입증된 기능성 샴푸다.
이 샴푸는 지난해 롯데홈쇼핑 단독 출시 이후 방송 4회 연속 완판, 누적 판매량 15만병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 프랑스 소비재 박람회 ‘포흐 드 파리 2025’에서도 준비된 5000병이 빠르게 소진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롯데홈쇼핑은 폴리페놀팩토리와 그래비티 해외 수출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대만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대만은 고온다습한 기후로 인해 볼륨 강화 효과가 있는 그래비티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향 등도 현지 취향에 맞춰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6월에는 일본 최대 홈쇼핑 채널인 ‘샵채널’에 단독 패션 브랜드 ‘바이브리짓’을 론칭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수출을 계기로 일본,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국가로 진출 국가를 확대하고 글로벌 유통 채널 다변화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브랜드개발랩(Lab)장은 “롯데홈쇼핑은 단독 브랜드 운영과 상품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출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별 특성과 고객 데이터를 반영한 현지화 전략으로 우수한 K-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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