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연예일반

장원영, '지스타 2024' 뜬다

  • 0

장원영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장원영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세계 최대 규모 엔터테인먼트 도시 '키디야 게이밍(Qiddiya Gaming)' 초청으로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24'에 참석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24'에는 총 44개국·1,375개 사가 참여해 3,359 부스를 꾸리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키디야 게이밍(Qiddiya Gaming) 측은 "K-POP을 대표하는 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이 오는 16일에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4'의 키디야 부스를 방문해 현장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사우디는 지스타에 앞서 올해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과 도쿄게임쇼 등 글로벌 게임 행사를 순회하며 향후 건립될 게임 지구의 모습을 공개해 왔다. 이번 '지스타 2024'를 통해 키디야 게이밍은 아웃포스트 오메가(OUTPOST OMEGA™)의 스토리라인과 게임 플레이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몰입형 FPS(1인칭 슈팅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우주 내러티브 IRL FPS(1인칭 슈팅 게임)는 상대보다 더 오래 살아남아야 한다는 하나의 미션을 가진 생존 게임이다. 이날 장원영은 '키디야'부스에 재현된 미래 플랜트 도시를 방문하고, 슈팅 게임을 직접 시연해 볼 예정이다.

2023년 12월에 개장한 키디야 게이밍 & E스포츠 구역은 전 세계 최초의 실생활 (IRL) 게이밍 및 E스포츠 구역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을 유치하고, 사우디아라비아를 이 산업의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중심지로 확고하게 세우고 있다. 키디야 시티 내 위치한 이 게임 & E스포츠 구역은 최대 25개의 최상위 e스포츠 클럽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고 각각의 클럽에 스크림 룸과 전략 시어터와 같은 전용 시설이 제공되는 차세대 시설, 그리고 최고의 비디오 게임 회사들의 지역 본사도 들어선다. 연간 1,000만 명의 방문객을 목표로 하며, 10만 평방미터는 상업, 다이닝, 엔터테인먼트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다.

한편, 장원영은 아이브 앨범에 매번 단독 작사에도 꾸준히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쌓아왔으며, 오는 12월 2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AAA 2024'에 4년 연속 MC를 맡는다. 장원영이 속한 아이브는 최근 DJ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와의 협업곡 '슈퍼노바 러브(Supernova Love)'를 발매했으며, 내년 7월 20일 프랑스 파리 롱샴 경마장(Hippodrome ParisLongchamp)에서 개최되는 '롤라팔루자 파리(Lollapalooza Paris)'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