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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남안우 기자] 국제가수 싸이의 메가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미국이 가장 많이 보고 시청률도 가장 높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을 통해 운영되는 글로벌 TV사이트 비키가 분석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지난 7월 15일 공개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본 국가로는 미국이 1위, 뒤를 이어 필리핀(2위), 캐나다(3위), 인도(4위), 인도네시아(5위) 순이다. 한국은 9위다.
또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연속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최대 시청률을 기록한 국가 또한 미국이다. 이어 인도, 필리핀, 말레이시아 순이다. ‘강남스타일’은 한편 한국어를 포함해 24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됐다고 비키 측은 밝혔다.
비키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이자 미주 지역을 총괄하는 태미 남(Tammy Nam) 대표는 “유투브는 동영상의 공유와 검색에 대한 장벽을 깼으며 이를 토대로 소비자들의 취향은 더욱 글로벌화 되고 있다”며 “‘강남스타일’의 대성공처럼 전혀 예상치 못했던 동영상들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모습을 2013년에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싸이는 현재 미국에서 프로모션 중이며 내년 2월께 발표할 후속곡 작업에 한창이다.
['강남스타일'의 주인공 국제가수 싸이.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남안우 기자 naw@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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