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이데일리 = 곽경훈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가 세련된 디자인과 넘치는 힘, 첨단 기능, 넓은 실내 공간 등 탁월한 사양과 경쟁력으로 수입 대형 SUV 시장을 선도해온 포드 익스플로러의 부분 변경 모델인, ‘2016 뉴 익스플로러’를 공식 출시했다.
1990년 미국에서 최초 출시된 이후 세계적으로 700만 대가 넘게 판매된 포드의 대표 모델이자 국내에서도 수입 7인승 이상 대형 SUV의 베스트셀러인 익스플로러는 이번 2016 뉴 익스플로러에 개선된 2.3L 에코부스트 엔진을 최초로 탑재, 힘과 효율성을 높였다.
포드코리아는 수입 대형 SUV시장의 강자로 오랜 시간 동안 고객에게 최선의 선택이 되어 온 2016 뉴 익스플로러의 출시로, 2015년 상반기의 높은 성장 모멘텀을 하반기에도 이어나가며, 동시에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포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워진 2016 뉴 익스플로러 디자인은 고유의 간결하면서도 강인해 보이는 외관 디자인에 요소요소 정제된 세련미가 강조됐다. 확연히 달라진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로우빔을 적용한 LED 어댑티브 헤드 램프를 상향 배치하고, 낮아진 루프랙과 새로운 리어스포일러를 추가해 공기역학을 개선, 강렬하고 다부지지만 동시에 세련된 모습을 구현했다.
후면은 테일램프에서 리프트 게이트까지 이어지는 라인에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 익스플로러만의 아이덴티티를 실현했으며, 특히 테일램프와 연결되는 크롬 리프트 게이트 아플리케와 모던한 디자인의 배기 파이프 팁의 변화도 눈에 띈다.
2016 뉴 익스플로러에 최초로 탑재된 2.3L 에코부스트 엔진은 첨단 트윈 터보 차져 시스템과 가솔린 직분사 기술이 조화를 이뤄, 274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기존 3.5L 모델 대비 15% 이상 향상된, 최대 41.5kg•m의 높은 토크를 발휘한다.
특히 최대 토크의 경우 4기통 엔진의 메커니즘으로 기존 3.5L Ti-VCT V6 엔진보다 강력한 성능을 낸다는 점이 특징으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대형 SUV 에 요구되는 강력한 파워를 확보한다.
2016 뉴 익스플로러의 차체는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견고하게 디자인 됐을 뿐 아니라 차량 내외부를 보호하는 다양한 안전 장치 및 기능을 갖추고 있다. 외부는 초강성 보론 소재의 프런트 범퍼 빔과 하이드로포밍 프론트 프레임, 고강도 측면 충돌 튜브까지 갖춘 ‘삼위일체형’ 3중 안전 장치를 적용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이번 2016 뉴 익스플로러 국내 출시에 맞춰, ‘도시와 자연’을 아우르는 SUV’ 라는 컨셉으로 수입 자동차들의 격전지인 서울 영동대로에 위치한 포드 선인자동차 대치 전시장에서 출시 행사를 열었다.
2016 뉴 익스플로러의 국내 판매 가격은 2.3L 리미티드 모델 기준, 5,600만원 (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반영) 이다.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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