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빌보드코리아(대표 김진희)가 2018년 3/4분기 빌보드 KPOP 차트의 정상에 올랐던 곡들을 발표했다. 7월 1일부터 현재까지 1위에 올랐던 가수들은 블랙핑크, 트와이스, 숀, 레드벨벳, 지코(아이유 피쳐링), 그리고 방탄소년단이 있다.
3/4분기 최다 1위는 앨범이 발매된 주부터 지금까지 4주간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이었다.
가온차트의 ‘8월 리뷰’ 칼럼에 따르면 해당 곡이 수록된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은 8월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1위부터 400위까지의 앨범 판매량 합계의 경우, 전달에 비해 86% 증가했는데 그 중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 판매량이 차지하는 비중이 65%로 압도적인 수치를 자랑한다.
그 외에도 레드벨벳의 여름곡 ‘Power Up’,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 그리고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각각 두 번씩 1위를 차지했다. 숀의 ‘Way Back Home’은 한 회에 그쳤다.
빌보드코리아는 매주 스트리밍수, 방송 횟수, 앨범 판매량 등을 집계하여 KPOP HOT100 차트를 생성하고 있다. 국내 및 해외 팬들을 겨냥한 한류 문화 콘텐츠 제작 및 확산에 힘쓰고 있는 미디어사인 만큼 해당 차트는 빌보드코리아 홈페이지는 물론 해외 팬들의 높은 접근성을 위해 미국 빌보드 홈페이지에 영문으로 제공된다.
[사진제공=빌보드]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