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0월 9일부터 2018년 11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8,690,507개를 측정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11일 밝혔다.
2018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NCT, 위너, 빅뱅, 세븐틴, 아이콘, 비투비, 스트레이 키즈, 몬스타엑스, 샤이니, 인피니트, 슈퍼주니어, 하이라이트, 빅플로, 골든차일드, 뉴이스트W,아스트로, 더보이즈, JBJ, 빅스, 펜타곤, 신화, 2PM, 비스트, 젝스키스, 갓세븐, 알파벳, 트레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1,888 미디어지수 3,837,760 소통지수 2,860,083 커뮤니티지수 2,124,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73,80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308,414 와 비교하면 7.59% 하락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9,440 미디어지수 3,324,672 소통지수 2,127,606 커뮤니티지수 1,320,7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42,44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395,339와 비교하면 3.34% 상승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7,632 미디어지수 2,913,280 소통지수 1,984,811 커뮤니티지수 1,531,7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47,42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499,843와 비교하면 65.5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귀엽다, 잘생기다, 즐겁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일본, 지민, 티셔츠"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5.83%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9% 하락, 브랜드이슈 24.20% 하락, 브랜드소통 53.84% 상승, 브랜드 확산 35.76%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