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랜드는 기업의 경제적, 문화적 측면에서 중요한 사안으로 역할과 그 중요성은 몇몇 경우 기업 활동의 핵심이 되기도 한다. 특히, 대규모 유통망의 비약적 발전으로 소비자들은 상품명을 쉽고 빠르게 인지해야 하므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구매 결정을 위한 선별기준이 되기도 한다. 브랜드 지명도를 추구하는 데 있어서 소비 심리를 최초상기율(Top of Mind)라고 하며 소비자 마음에 들어온 최상의 브랜드가 가장 빈번하게 구입된다. 소비 심리의 최초상기율은 브랜딩과도 일치한다. 소비자는 특정 브랜드에 신뢰감, 충성도, 편안한 등의 감정을 느끼며, 이런 감정과 경험이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를 구축해 지속적인 이윤으로 연결된다.
이처럼 브랜드의 중요성이 소비로 직결되면서 기업, 브랜드 정체성 성립과 마케팅의 차별화를 선도하는 광고•마케팅 대행 전문기업 ㈜워너비인터내셔널이 한국 마케팅 산업의 기린아로 떠오르고 있다.
브랜드 정의에 대해 대부분의 전문가는 기업 생존과 성공을 위한 근본 요소라고 인식한다. 따라서 기업은 브랜드를 형성하는 복잡한 요인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또한, 브랜드의 강한 인식 전파는 기업 상호, 기업 평판, 기업에 대한 감각적, 감동적 부분까지 이어져 지속적인 소비 구축으로 연결된다.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중요한 상황에 워너비인터내셔널은 기본적인 SEO시스템과 정체성이 담긴 브랜드의 스토리, 이미지를 구축해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보인다. 차별된 워너비인터내셔널의 마케팅 사례로 게임 브랜드의 런칭쇼를 프로모션해 당일부터 다음날까지 1차 판매분 90억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뷰티 디바이스로 각광받는 LED마스크 브랜드 론칭쇼로 뷰티 산업에 대한 대중 인지도 상승에도 기여했다.
마케팅이 단지 광고, 홍보 수단이 아닌 기업, 제품과 소비자의 연결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워너비인터내셔널은 기업과 제품의 지닌 메시지를 소비자에 전함으로써 보다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도록 한다.
워너비인터내셔널의 관계자는 “최근 클라이언트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일환으로 산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범국민 캠페인을 기획, 진행했습니다. 또한, 기업, 브랜드에 적합한 이미지를 도출, 캠페인에 적용해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이미지와 아이덴티티를 전달했고, 이로 인해 기업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무엇보다 워너비인터내셔널은 일방적인 CSR이 아닌 소비자 참여형 CSR캠페인을 진행해 메시지에 대한 소비자의 공감과 확산, 캠페인 참여 등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얻었으며, 특히, 기업과 소비자 또는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임에 기여했다.
현명한 소비가 보다 강조되는 상황에 소비자는 상품을 재화가 아닌 가치 있는 교환의 대상으로 여기고 있다. 이에 전략적인 브랜드 마케팅으로 클라이언트 제품, 서비스의 지속적인 소비 패턴을 구축하는 광고•마케팅 대행 전문기업 ㈜워너비인터내셔널이 한국 마케팅 산업의 새로운 방향의 제시하고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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