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배우 조정석, 가수 임영웅이 4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보이그룹 갓세븐은 월간 앨범차트에서 1위를 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3 수록곡인 조정석의 '아로하'가 4월 월간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 임영웅은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자 특전곡인 '이제 나만 믿어요'로 월간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1위를 해 각각 2관왕을 차지했다"고 7일 발표했다.
월간 앨범차트는 갓세븐의 'DYE'가 339,737장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갓세븐은 지난 1일 발표한 4월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월간 소셜차트2.0는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V라이브 채널에서 4월 한달 간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진기민'이었다. 4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한 아티스트는 임영웅이었다.
함께 공개된 18주차(2020.04.26~2020.05.02) 가온차트에서는 조정석의 '아로하'가 3주 연속 2관왕을 차지했으며, 다운로드차트는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 (Nonstop)'가 1위, NCT 드림 'Reload'는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날 발표하는 가온인증 앨범부문에서 NCT 127 'NCT #127 Neo Zone - The 2nd Album'이 트리플 플래티넘(Triple Platinum), 강다니엘 'CYAN'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으며, 스트리밍 부문은 HYNN(박혜원) '시든 꽃에 물을 주듯'과 먼데이 키즈 (Monday Kiz) '사랑이 식었다고 말해도 돼'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사진 = 스튜디오 마음C, TV조선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