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원장 이남석)이 만든 콘텐츠 'ㅎㅎ마트'에 하하, 지조, 강재준이 출연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을 등장시켜 소상공인 제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하고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됐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를 통해 성황리에 방영을 시작했으며, 15분 내외 분량 총 12편 웹 예능 콘텐츠다.
1화에서는 방송인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이 건강에 좋은 각종 즙 제품을 리뷰했다. 활력충전 200% '청춘애한방 야관문즙', 온 가족이 아침에 하나 먹으면 든든한 '내 몸에 조은 ABC주스', 활력충전 '몸엔용 활기찬 녹용' 등 소상공인 제품을 하하가 직접 마시며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오돌뼈로 직접 요리를 만든 다음 시식하기도 하고, '집중왕 종이안경', 부러지지 않는 유연한 '요가 안경'을 써 본 소감을 솔직하게 전달하며 호응을 얻었다.
27일 저녁 7시 방영되는 2화에서는 '바비조아(제품: 유기농 토마토쌀)' 김세원 대표와 '에코비오스(제품: 버섯 요구르트)' 조항희 대표가 직접 출연, 눈물 젖은 이야기를 웃픈 사연으로 승화하며 개그맨 못지않은 입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아이디어 상품 '더블세이브도마'를 판매하는 제이엠그린은 직접 도마를 활용한 요리 과정을 통해 제품 성능을 보여주며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ㅎㅎ마트는 4화까지 시청자의 흥미를 끄는 토크와 2030 소비 트렌드인 '가치 있는 소비' 심리 자극을 통한 상품 홍보에 중점을 두고, 출연진의 '마트 설립'이라는 무모한 도전의 계기가 되는 과정들을 그려나갈 계획이다. ㅎㅎ마트를 통해서는 50개 내외 제품을 직접 홍보, 150개 내외 제품을 간접 노출한다. 영상 시청 중 하단 댓글창의 제품별 구매링크를 통해 구매 페이지로 쉬운 이동이 가능하고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기존 PPL 콘텐츠와 다르게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고, 판매 디지털화를 적극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제작됐다. 소상공인 제품을 '착한 PPL' 방식으로 홍보하는 것은 물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고 지원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 지원도 이루어진다.
소비자들은 1화 시청 후 "제품을 엄선해 보여주려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꼭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실속있고 좋은 소상공인 제품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 영상을 보면서 그동안 몰랐던 아이디어 상품들을 알게 돼 감사하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또 콘텐츠와 관련해서는 "하하, 지조, 강재준 캐미가 너무 좋다, 웃기다'며 '이렇게 대놓고 하는 광고인데도 하나도 불편하지 않다", "ㅎㅎ마트가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성공적으로 온라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싶고, 소상공인분들도, ㅎㅎ마트도, 중기부도 모두 파이팅"이라는 응원이 이어졌다.
한편,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