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그룹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11월 발매한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7일 오후 2시 18분경 3억 건을 넘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15번째 3억뷰 달성 뮤직비디오이다.
‘Life Goes On’은 열심히 달리다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상황과 마주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발표되자마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12월 5일 자)에서 정상을 차지, 빌보드 차트 62년 역사상 최초로 한글 가사 곡으로 ‘핫 100’ 1위를 기록하는 대역사를 썼다.
멤버 정국이 감독으로 나선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의 소탈한 모습과 함께 한자리에 모여 차분하게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담아 따뜻한 분위기를 풍긴다. 특히, 뮤직비디오 전반에 걸쳐 코로나19로 인해 팬들을 직접 마주하지 못하는 아쉬움과 그리움이 묻어나 팬들로부터 각별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Life Goes On’을 포함해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9억뷰의 ‘Dynamite’, 각 8억뷰의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등이다.
[사진 = 빅히트]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