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진유선 기자]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어흥 에디션’을 출시한다.
바나나맛우유는 2016년부터 매 겨울마다 색다른 패키지로 옷을 갈아입는 시즈널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어흥 에디션은 다가오는 새해가 호랑이띠의 해인 만큼 호랑이를 캐릭터화하여 바나나맛우유에 담았다. 바나나맛우유 고유의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호랑이 얼굴을 새겨 넣었으며 4개입 멀티팩은 눈 내리는 새해의 분위기가 연상되는 디자인을 입혔다. 어흥 에디션은 1974년에 탄생한 바나나맛우유가 호랑이띠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2022년 새해에 출시 48주년을 맞는 바나나맛우유는 기성세대와 추억을 공유하는 동시에 MZ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달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의 CU제페토한강공원점에서 바나나맛우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가상현실에서도 바나나맛우유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인 ‘안녕 단지’는 Z세대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낸 소통의 장으로 인정받아 ‘2021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브랜드 크리에이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동원산업, 연말 홈파티용 수산물 밀키트 ‘동원앳홈’ 출시
동원산업(대표 이명우)이 연말을 맞아 홈파티용 수산물 밀키트 ‘동원앳홈(Dongwon at home)’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앳홈’은 연말에 가족 또는 지인들과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종합 수산물 세트다. 동원 참치회, 생연어, 데친 문어, 블랙타이거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과 락교, 초생강을 비롯해 각종 소스가 함께 패키지로 구성됐다. 동봉되어 있는 레시피 카드를 참고해 근사한 연말 수산물 요리들을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다.
‘동원앳홈’은 내용물 중량에 따라 6인분 기준 풀패키지 세트와 4인분 기준 리저브 세트로 구성됐으며, 순수 100% 물을 담은 종이 아이스팩으로 포장돼 수산물의 신선함을 유지한 상태로 주문 발송 다음날까지 받아볼 수 있다,
‘동원앳홈’은 풀패키지 세트 2.23kg 99,900원, 리저브 세트 1.49kg 59,900원이다.
■ GC녹십자웰빙, 남성용 건강기능식품 ‘테스마젠’ 출시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자사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피앤티(Dr.PNT)’에서 갱년기 남성 건강을 위한 신제품 ‘테스마젠’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테스마젠’은 갱년기 남성을 위한 13가지 기능 원료가 1포에 들어있는 ‘올인원(All-in-one)’ 제품으로 하루 1번, 1회 섭취로 간편하게 건강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을 통해 주로 40~60대 남성들이 겪는 갱년기, 전립선, 지구력, 활력 등의 전반적인 이상증상과 건강고민을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남성 갱년기 증상에 효과가 있는 ‘호로파 종자 추출물(Testofen®)’, 전립선 건강과 지구력에 도움을 주는 ‘로르산(미국산 쏘팔메토)’ 및 ‘옥타코사놀’을 주 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1일 권장량 100%를 충족시키는 비타민과 미네랄 10종으로 구성되어 주로 40~60대 남성들이 겪는 갱년기, 전립선 등의 전반적인 이상증상과 건강고민을 관리하고, 면역 및 에너지 대사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bhc치킨, 성탄절 맞아 '뿌찌(PUCCI)' 굿즈 공개
bhc치킨이 ‘뿌찌(PUCCI)’ 굿즈를 최초로 공개한다.
‘뿌찌’는 지난 7월 진행된 ‘bhc 캐릭터 이름 공모 이벤트’를 통해 확정된 네이밍으로 고객들이 직접 지은 캐릭터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bhc치킨의 인기 메뉴인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캐릭터 페르소나 역시 흥미를 끄는 요소다.
bhc치킨은 오는 성탄절을 맞아 겨울철 실내 슬리퍼와 핸드폰 그립톡으로 구성된 ‘뿌찌’ 굿즈 공개를 결정, 이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hc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 아이디를 태그하고 ‘뿌찌’에게 전하고픈 메시지를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당첨자는 24일 bhc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이 당첨자로 선발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뿌찌’ 굿즈 세트(슬리퍼, 그립톡)가 증정되며 이 중 1등에게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옐로우가 추가로 제공된다.
■ 아워홈, 프리미엄 도시락 테이크아웃 서비스 ‘다이닝 박스’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자사 다이닝 레스토랑 ‘계절의맛’과 ‘싱카이’에서 프리미엄 도시락 ‘다이닝 박스(Dining Box)’를 선보이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워홈은 최근 포장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프리미엄 도시락 ‘다이닝 박스’를 출시한다. 다이닝 박스는 아워홈 프리미엄 레스토랑 소속 전문 셰프가 우수한 식재료로 직접 조리한 스페셜 코스 요리를 테이크아웃으로 즐길 수 있어 비즈니스 미팅이나 선물, 손님 접대 시 활용하기 제격이다.
다이닝 박스는 메뉴 구성에 따라 ‘시그니처 박스’와 ‘프리미엄 박스’로 구분했다. 일식전문점 계절의맛 시그니처 박스는 스시, 마키 3종, 메로구이, 해산물 초회 등으로 구성했으며, 프리미엄 박스는 사시미와 스시, 랍스터 버터야끼, 전복 도미 조림 등 고급 일식 요리가 주를 이룬다. 이와 함께 장어구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우나기 정식도 판매하여 취향에 따라 일식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중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싱카이에서는 흑후추 안심, 북경식 해산물 볶음, 칠리새우 등을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된 시그니처 박스와 활 전복, 어향동고, 농어찜, 오향장육, 깐풍새우 등 스페셜 중식 메뉴 5종으로 이뤄진 프리미엄 박스를 준비했다.
다이닝 박스는 계절의맛, 싱카이 여의도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픽업 희망 시간으로부터 2시간 전까지 유선으로 주문하거나, 네이버 및 데일리호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된다. 단체 주문은 방문일 1일 전까지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년 2월 28일까지 다이닝 박스를 3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베이커리 제품을 담은 기프트 박스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매장 방문 식사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31일까지 명함 응모 시 추첨을 통해 다이닝 박스 무료 시식권을 증정한다.
■ 더본코리아 새마을식당, 화끈한 매운맛 ‘용암에 빠진 열탄불고기’ 출시
더본코리아의 열탄불고기·7분돼지김치 전문점 새마을식당(대표 백종원)이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용암에 빠진 열탄불고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용암에 빠진 열탄불고기’는 최근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인 신메뉴다. 매콤한 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MZ세대들의 취향을 겨냥해 새마을식당 대표 메뉴인 불향 가득한 열탄불고기에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를 추가하여 알싸하면서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이번 메뉴는 붉은 고추와 고추씨가 어우러진 비주얼을 형상화한 ‘용암’이라는 단어를 네이밍으로 활용해 듣는 것만으로도 침샘이 폭발하는 화끈한 매운맛을 연상케 한다. 특히 베트남 건고추를 넣어 만든 소스는 일반적인 맵기가 아닌, 먹으면 먹을수록 입안이 얼얼해지는 자극적인 매운 풍미로 재미와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용암에 빠진 열탄불고기’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새마을식당 매장에서 방문 식사 및 포장, 배달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단, 매장 식사 시 첫 주문은 2인분부터 가능하며 이후 1인분씩 추가할 수 있다.
■ 동원시스템즈, 태림포장과 ‘친환경 기능성 박스 공동개발’ MOU 체결
동원시스템즈(대표이사 조점근)가 국내 최대 골판지 포장기업 태림포장(대표이사 이복진)과 종이 소재 기반의 친환경 기능성 박스 공동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동원시스템즈는 17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태림포장과 ‘친환경 기능성 박스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와 이복진 태림포장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인 종이 포장재의 사용 확대를 위해 기술 교류와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신소재 기술을 활용해 △신선식품 포장재 개발 △포장재 경량화 △포장 비용 절감 등의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국내 포장재 시장의 친환경화를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생활용품, 전자기기 등 소비재 전반의 포장재를 생산하는 국내 1등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 종이, 연포장, 알루미늄, 캔, 병, 산업용 필름 등을 생산하고 있다.
[사진설명: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왼쪽)와 이복진 태림포장 대표이사(오른쪽)가 17일 동원산업빌딩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푸드-교원그룹,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MOU 체결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와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이 지난 17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교원그룹 녹지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해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푸드와 교원그룹은 이번 MOU를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추진, ▲소비 타켓 확대를 위한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등 상호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롯데푸드가 운영하는 파스퇴르 밀크바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교원 빨간펜 홍보 활동을 비롯해, 각자 확보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교원웰스의 식물재배기 웰스팜과 롯데푸드의 밀키트 및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인 Chefood(쉐푸드)를 결합한 신개념의 구독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양사는 교육과 영유아식/베이비푸드 판매라는 각자의 영역에서 공통의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어 협업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MOU 체결을 위해 지난 6월부터 협의를 지속해 왔으며, 향후 월 단위로 진척 관리를 진행해 실효성 있는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사진설명;롯데푸드와 교원그룹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좌측부터 최회철 교원그룹 EDU기획부문장, 장정현 교원그룹 경영관리부문장, 최재영 교원그룹 Wells사업본부장,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 이진성 롯데푸드 대표이사, 김국화 롯데푸드 육가공/유가공 마케팅부문장, 박찬호 롯데푸드 마케팅본부장.]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