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진유선 기자]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올해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스(Franchise Times)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서 50권에 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프랜차이즈 분야 유력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는 1999년부터 미국 내에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4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38위를 기록해 전년도 54위보다 16계단 상승했으며, 50위권 내에 자리한 브랜드 중 미국 현지 브랜드가 아닌 곳은 파리바게뜨가 유일하다.
SPC그룹 관계자는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 투자를 통해 프랜차이즈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동시에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 사업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에 진출한 이래 동부와 서부에 걸쳐 약 100개에 가까운 매장을 출점하며 미국 베이커리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지 주류 상권인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미드타운, 어퍼웨스트사이드, LA 다운타운 등에 매장을 열고 현지 브랜드들과 경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해 가맹점 비율이 70%가 넘어서는 등 사업이 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설명:파리바케뜨 미국 맨해튼 렉싱톤에비뉴점. /SPC그룹 제공]
■ 이디야커피, 향긋한 딸기 음료 4종·딸기 베이커리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딸기 음료 4종과 딸기 베이커리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올여름 처음 선보인 생과일 음료 ‘생과일 수박주스’의 인기에 이어 딸기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를 기획했다. 진한 딸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이디야커피의 기존 겨울 시그니처 메뉴 ▲딸기 라떼와 함께 생딸기 토핑이 듬뿍 올라간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피치 히비스커스 ▲생딸기 피치 루이보스 등 음료 4종을 선보인다.
특히, 최근 블렌딩티 6종을 출시한 데 이어 생딸기를 활용한 블렌딩티를 선보인 점이 돋보인다. 생딸기 피치 히비스커스는 히비스커스, 딸기, 복숭아 향이 입 안 가득 향긋하게 어우러지며, 생딸기 피치 루이보스 또한 그린루이보스, 딸기, 복숭아의 달달한 향과 함께 새콤달콤한 생딸기를 더해 더욱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연출했다.
음료와 함께 화려한 비주얼을 뽐내는 딸기 베이커리 3종은 ▲생딸기 연유 브레드 ▲생딸기 와플 ▲생딸기 크로플로 구성된다. 생딸기 연유 브레드는 향긋한 생딸기, 달콤한 연유와 딸기 시럽으로 마무리한 허니 브레드다. 생딸기 와플은 벨지움 와플에 생딸기를 올리고 아이스볼과 플로팅 크림으로 풍미를 더했다. 생딸기 크로플은 버터의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크로플 두장에 라운드볼, 휘핑 크림과 함께 생딸기를 올린 시즌 한정 디저트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 더블 적립 이벤트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딸기 신제품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멤버스 적립하는 고객 대상으로 1월 5일까지 2주간 스탬프를 두 배로 적립해주고, 1월 12일까지 3주간 딸기 베이커리 1,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음료 구매 일자 기준으로 차주 월요일 멤버스 앱 쿠폰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배상면주가, 마켓컬리 전통주 카테고리 내 ‘느린마을막걸리’ 판매 1위
배상면주가 포천LB는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 전통주 카테고리에서 ‘느린마을막걸리’가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자사 대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실제로 홈술닷컴의 전통주 제품들은 이달 초 마켓컬리 입점 이후 매출이 48% 상승했다.
배상면주가는 ‘마켓컬리 연말 전통주 대규모 기획전’에 참여해 오는 25일(토)까지 홈술닷컴의 인기 제품을 판매 중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내에서 연말 모임을 갖는 홈파티족을 위해 준비한 행사인 기획전에서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배상면주가 포천LB의 대표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순수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느낄 수 있는 ‘느린마을막걸리’ ▲탄산을 가미한 복분자주 ‘빙탄복’ ▲과일향이 매력적인 스파클링 약주 ‘심술’의 판매량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고급막걸리 라인의 해창막걸리 12도와 젊은양조인이 의기투합한 팔팔양조장의 팔팔막걸리 등 무(無)아스파탐 막걸리 역시 연말 홈파티족의 눈길을 끌고 있다.
기획전을 통해 배상면주가 브랜드 제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술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안주류도 할인 판매한다.
제품은 모두 마켓컬리의 대표 서비스인 ‘샛별배송’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샛별배송은 마켓컬리에서 제공하는 새벽배송 서비스로, 수도권과 충청권을 기준으로 전날 밤 11시 이전 구매 시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수령이 가능하다. 대구 지역은 오후 8시, 부산·울산지역은 오후 6시 이전까지 구매하는 경우 익일 아침 8시까지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 더반찬&, ‘크리스마스 홈파티’ 시즌 한정 기획전 진행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홈파티 시즌 기획전’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머무르며 크리스마스 연말 홈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더반찬&은 이번 기획전에서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먹음직스럽고 화려한 비주얼의 가정간편식(HMR) 메뉴 4종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의 메뉴는 부대찌개에 랍스터 한 마리를 통째로 넣은 ‘랍스타x부대찌개’와 큼직한 갈빗대와 통새우를 함께 쪄낸 ‘고인돌새우갈비찜’, 홍게살과 루꼴라샐러드를 소고기육전에 싸먹는 별미 음식 ‘홍게품은육전’, 1+등급 한우 불고기에 트러플 오일을 뿌려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트러플한우불고기’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전 메뉴는 최대 20% 할인가로 일별 한정 수량 판매되며, 메뉴 구매 고객 전원에게 5,000원 할인쿠폰이 증정된다. 배송받은 메뉴의 음식 사진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를 붙여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5명을 추첨해 적립금 5만원을 증정한다.
■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겨울 시즌 바다 내음 가득 ‘해안식당’ 신메뉴 4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이 운영하는 푸드엠파이어는 ‘해안식당’을 콘셉트로 겨울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푸드엠파이어는 올해 초 시즌 별 '맛(味) 식당'이 열린다는 연간 이벤트를 기획해 계절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봄에는 기력 회복을 위한 ‘육(肉)식당' 콘셉트, 여름에는 매운 맛 메뉴로 구성된 ‘신(辛)식당’, 가을에는 고소한 풍미의 ‘치즈식당’을 운영했다.
이번 겨울에는 바다 내음 가득한 ‘해안식당’ 콘셉트에 맞게, 겨울 제철 해산물을 메인 재료로 활용한 건강 메뉴를 선보였다. 출시 메뉴는 ▲꼬막무침 비빔밥 반상, ▲매생이 굴국밥, ▲얼큰한 알탕, ▲홍가리비 삼색만두 칼제비까지 총 4종이다.
‘꼬막무침 비빔밥 반상’은 매콤한 꼬막무침을 넣은 비빔밥을 취향에 따라 깻잎과 김에 싸서 즐기는 메뉴다. 달큼하고 쫄깃한 꼬막 비빔밥을 먹을수록 입 안 가득 바다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매생이 굴국밥’은 고단백, 철분, 칼슘이 함유돼 바다의 보양식으로 불리는 매생이와 겨울 제철 굴을 활용한 메뉴다. 겨울 시즌 인기 좋은 메뉴로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얼큰한 알탕’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칼칼한 매운 맛을 살렸다. 고소한 명태 알을 듬뿍 넣어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홍가리비 삼색만두 칼제비’는 추운 겨울 바다 앞 식당에서 즐기는 뜨끈한 국물의 칼제비를 그대로 재현했다. 홍가리비와 모시조개 등 해물과 삼색만두와 수제비, 칼국수를 푸짐하게 넣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