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넷마블은 글로벌 모바일 시장 소비자 지출을 기준으로 우수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데이터에이아이(data.ai)의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한다.
넷마블은 국내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상위 15위권 안에 진입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본사를 둔 퍼블리셔 중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올해 12년째 본 어워드에서 9년 연속 수상해오고 있다”며 “유수 해외 기업들 사이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다시 한번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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