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SSG닷컴은 식품 전문성을 강화한 ‘미식관’을 오는 27일부터 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신뢰도를 앞세워 그로서리 부문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사이트에서 새 상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주기 위해 테마별 추천과 트렌드 상품 큐레이션에도 공을 들였다.
SSG닷컴은 먼저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중심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코너를 마련했다. 주목도가 높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온리,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할인 상품을 모아둔 △세일중 등이다.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 팝업스토어’, 미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맛있는 습관찾기’ 등도 준비했다.
아울러 유기농·무농약 △친환경 푸드부터 샐러드·도시락 △식단관리, 맛집 연계 상품 △힙스토랑, 베이커리·디저트 △카페앳홈, 길거리 간식 △스트릿 푸드 등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테마별로 선보인다. AI(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해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관심사 등을 반영한 고객 맞춤 그로서리 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매주 대표 그로서리 상품을 상세히 소개하는 스토리텔링도 한층 구체화하고, 3D 앤 줌 기법 등으로 제작한 생동감 넘치는 먹거리 영상,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숏폼 등 다양한 콘텐츠도 강화했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올해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퍼스트(우선)’ 전략 펼치며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