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신백선물관의 100만원 이상 주문 건수와 매출이 일년새 50%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신백선물관은 지난해 4월 신세계가 SSG닷컴에 오픈한 온라인 선물하기 플랫폼이다.
신세계 바이어가 엄선한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과 고급스러운 포장, 친환경 선물 택배 상자 등 기존 온라인 선물하기와는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을 선보였다.
지난 1년간 신백선물관의 월 평균 주문 건수와 주문 금액은 각각 21%, 31% 늘었다. 100만원 이상의 선물 매출은 50% 이상 크게 올랐다.
베스트셀러 상품 상위 1~10위는 모두 럭셔리 화장품이 차지했다. 기프티콘이나 비타민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는 타 선물하기 플랫폼과 달리 프리미엄 뷰티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는 신백선물관 1주년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1주일간 4가지 상황별 선물을 제안하고 브랜드별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백화점의 품격(명품·뷰티) △나를 위한 선물(패션·가전·생활 아이템) △미리 준비하는 가정의 달(유아동 상품·식품) △스테디셀러(스포츠·잡화) 등이다.
또 미국 명품 브랜드 코치 베스트 상품을 20% 할인하고, 여성복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남성 럭셔리 브랜드 휴고는 골프 아이템 구매 시 더플백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신백선물관에서 1회 이상 선물 구매 시 30명을 추첨해 탬버린즈의 에그 퍼퓸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혜림 신세계백화점 디지털전략 담당은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신세계백화점의 품격을 담은 선물을 제안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좋은 쇼핑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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