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J대한통운, 물류기술 공모전 ‘미래기술챌린지’ 모집…“채용우대 특전”

  • 0

CJ대한통운, 물류기술 공모전 ‘미래기술챌린지’ 모집.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물류기술 공모전 ‘미래기술챌린지’ 모집. /CJ대한통운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대한통운은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경진대회 ‘미래기술챌린지 2024’ 모집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2021년 시작된 미래기술챌린지는 물류기술 역량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3차례의 공모전 입상자 중 22명이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로 입사하며 물류기술 분야 인재 등용문으로 자리잡았다.

물류기술에 관심 있는 학사·석사 졸업 예정자와 졸업자는 전공분야에 상관없이 참가할 수 있다. 단, 채용 연계형인 만큼 2년 이내 입사 가능자만 지원 가능하다.

대회는 개인 혹은 3인 이하 팀을 이뤄 주어진 과제 중 하나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과제는 물류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기술적으로 해결하는 내용 3가지다. △다양한 크기의 박스를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적재할 수 있는 ‘팔레타이징 최적화 알고리즘’ △운송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차종 배송 차량 라우팅’ △스마트 워치를 활용한 ‘물류현장 근로자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등이다.

CJ대한통운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달 16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3개의 과제 중 하나를 선택해 6주간 과제 수행 후 예선 심사를 거친다. 이를 통과한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현장대회와 온라인 PT심사 등을 거쳐 8월말 최종 입상자를 선발한다.

올해는 입상자에게만 주어지던 채용우대 특전을 확대해 본선 진출자 전원 CJ대한통운에 입사 지원할 경우 서류전형과 적성검사 면제 혜택을 준다.

미래기술챌린지는 지금까지 총 576개팀 1259명이 참가했으며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271팀 602명이 지원했다.

CJ대한통운 김경훈 TES물류기술연구소장은 “전공분야 상관없이 물류기술에 대한 역량을 검증해 성장가능성이 높은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매년 미래기술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며 “CJ대한통운과 함께 물류혁신을 만들어 나갈 인재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