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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KB손해보험이 고객 특성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보험 MBTI는 ‘나의 최고 보험 유형’을 뜻한다. 고객 연령, 결혼 유무, 자녀 유무, 수입 유형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 보장 결과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기존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는 모든 연령과 세대에 동일한 결과가 안내되고 개인별로 보장 분석 이해도도 달라 고객의 공감대 형성에 한계가 있다. KB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문제점을 개선해 고객 특성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를 개발했다.
보험 MBTI는 고객 세대 유형을 분석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보험 가입 가이드를 제공한다. 흥미로운 질문과 답변을 통해 수집된 특성정보로 20가지 보험 MBTI 유형을 정의해 △최적 보험료 △최적 보장 △최적 가입금액 등 고객 상황에 맞는 보험가입 가이드를 안내한다.
이 서비스는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KB손해보험은 고객 보장 담보를 쉽게 알 수 있는 AI(인공지능) 영상 콘텐츠와 개인 맞춤형 추천 설계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영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은 “보험은 많이 가입하는 것이 좋은 게 아니라 나에게 맞는 보장을 잘 가입해야 한다”며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 나에게 꼭 필요한 보장인지, 부족한 보장은 없는지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에 접속해 확인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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