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6월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 증가율 1위 ‘스테로이드제’ 시장
자사 및 경쟁사 의약품을 처방한 의료기관 수 비교분석 가능해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유비케어는 국내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 분석 결과를 담은 ‘유비스트 에이치씨디 서머리 리포트(리포트)’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리포트는 유비케어 자사 의약품 처방 의료 기관수 분석 솔루션인 ‘UBIST HCD’에서 도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6월 의약품 분류 코드(ATC) ‘[D7B] 외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복합제제)의 의약품’을 처방한 의료 기관수가 전월 대비 232처 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특히 [D7B3] 항균제와 항진균제를 배합한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가 전월대비 126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를 처방한 의료 기관수는 4,758처로 전월 대비 의료 기관 수 증가폭이 가장 컸다.
이어 △[J5B9] 기타 항바이러스제 110처 증가, △[D7A] 외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 (단일제제) 86처 증가, [D7B1] 항균제 배합의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 64처 증가, [D6A] 외용 항생제 50처 증가, [D7B2] 항진균제 배합의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 42처 증가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월 대비 당월 처방 의료 기관수 증가 7위와 10위에 랭크된 [A10P] 당뇨에 대한 SGLT2 억제제 시장도 눈에 띈다. 각각의 세부 ATC 처방 의료 기관수를 합하면 전월 대비 처방 의료 기관수 증가율 4위로 올라선다.
유비케어 관계자는 “UBIST HCD 데이터는 표본 데이터이기 때문에 데이터의 절대값 보다는 전월 대비 증감률 및 트렌드를 분석하여 활용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