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대국민 안전의식 개선·안전문화 확산 앞장
오는 16일까지 감상평 이벤트 진행
[마이데일리 = 신용승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2024년 캠페인 영상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불안함’이라는 감정이 위험한 상황을 경계하고 돌아보게 해 오히려 화재를 예방하는 긍정적인 수단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화재에 대한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개선하고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기획됐다.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주택·전통시장·산림·종합편 등 총 4편의 영상이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일상 속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법한 화재발생에 대한 불안을 현실감 있게 담아냈다.
지난 5일 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종합편과 주택편이 우선 공개됐으며 이어서 전통시장편과 산림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고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16일까지 진행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외에도 전국 전통시장 및 화재 취약주택에 소화기 및 화재예방안전키트 배포, 노후 설비 개선 봉사활동 등을 통해 화재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행안부, 금융위, 소방청, 금감원 및 12개 손해보험회사와 협력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 등 재난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 주택, 전통시장, 산림 화재예방 등 화재취약시설의 안전도 향상을 통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안전문화 캠페인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신용승 기자 credit_v@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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