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오뚜기가 기존 영문 표기를 ‘OTTOGI’에서 ‘OTOKI’로 변경하고, 상표권 출원과 디자인 리뉴얼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해외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목표로 오뚜기를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새로운 영문 표기와 심볼마크 디자인은 국내와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 절차를 밟고 있으며, 제품 패키지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리뉴얼된 로고는 ‘OTOKI’ 영문명을 넣고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을 더해 오뚜기 정체성을 더욱 명확하게 했다. 미소짓는 어린이 캐릭터를 강조하고 기존의 복합한 선을 제거해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담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영문 표기가 철자가 다양하게 발음되는 어려움이 있어 혼선을 줄이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추진했다”며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새 심볼마크로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고 가깝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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