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신한카드가 자사 데이터 상품과 스타트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개방형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를 선보인다.
12일 신한카드는 데이터 비즈니스 플랫폼 ‘데이터바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데이터바다는 ‘데이터를 통해 바라보다’라는 의미다. 다양한 데이터 상품과 솔루션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사가 원하는 분석 자료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상권 분석 또는 시장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사가 쉽게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정보를 시각화하여 제공하는 솔루션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3200만명에 달하는 고객과 월 평균 3.5억건에 달하는 소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광고 서비스도 제공한다.
데이터바다는 고객사 필요에 따라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방식으로 데이터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인프라 구축으로 이제는 고객 시스템과 상호 연동 방식으로 데이터와 솔루션을 전송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데이터바다에서 다양한 API 상품을 제공하는 ‘쿠콘’과 여러 솔루션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사용자 간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데이터바다’를 통해 고객과 협력사 모두 성장하는 데이터 생태계 선순환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