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건기식 할인, 1+1 제공 등 기획전 진행
추가 제품, 쇼핑백 등 사은품도 증정해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은 추석 연휴에 더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다. 명절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 제약사가 판촉 활동에 나서기 때문이다.
16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한독, HLB제약 등 제약사가 추석을 앞두고 건기식 할인 등 추석 마케팅에 나섰다.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20세 이상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구매 의향 조사’를 진행한 결과 건기식이 32.4%로 과일 다음으로 높은 구매의향 품목이었다.
한독은 추석을 맞아 건기식, 혈당측정기 등을 프로모션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독 자사몰 일상건강 몰에서는 이달 20일까지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핏 2개를 구입하면 1개를 무료 증정한다. 바로잰핏은 실시간 혈당수치와 혈당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연속혈당측정기다.
한독 건기식 네이처셋과 숙취해소제 레디큐, 프리미엄 커큐민을 주성분으로 하는 테라큐민 등 한독 브랜드 패밀리 세일도 진행한다.
한독 관계자는 “9월 한달 동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한독몰에서 구입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선물 포장을 위한 쇼핑백과 함께 레디큐 커큐민 스파클링 1병을 증정한다”고 말했다.
HLB제약은 추석을 맞아 관절 건강 전문 브랜드 콴첼을 최대 71%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20일까지 진행된다.
‘콴첼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 플러스’와 ‘콴첼 보스웰리아 엑스퍼트 액티브’ 6개월분을 할인가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석류맛 콜라겐 젤리인 ‘더 좋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HLB제약 관계자는 “부모님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콴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으로 가족 모두 건강한 추석을 맞이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경동제약은 추석을 맞아 ‘추석맞이 2배 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18일까지 경동제약 헬스케어 브랜드 위아바임, 하피도피, 네이처위드 전 품목을 ‘1+1’ 또는 ‘2+2’ 등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 시 쇼핑백,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기프트를 추가 증정한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선물 준비에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제품 구매 시 2배 제공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으로 자사 제품이 고객들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JW생활건강은 19일까지 본사직영 온라인몰에서 ‘명절맞이 최대 70%할인 추석 선물대전’을 연다. 데일리 비타민C 골드 프리미엄, 6년근 홍삼정 골드스틱 등을 할인 판매한다.
또 80년 역사 JW중외제약이 제안하는 현대인-맞춤 블루헬스케어라는 타이틀로 데일리 비타민C 골드 프리미엄과 프로폴리스 아연 비타민E 면역 플러스 등 제품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JW생환건강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고객들을 위해 엄선한 원료를 골라 하루 영양에 꼭 맞는 제품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