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컴백
[마이데일리 = 이예주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D&E(SUPER JUNIOR-D&E, 동해&은혁)가 성숙한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25일 오후 6시 그룹 슈퍼주니어-D&E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인에비터블(INEVITABLE)’을 발매한다.
‘INEVITABLE’은 슈퍼주니어-D&E가 그간 쌓아온 커리어 속에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는 앨범이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 ‘Go High(고 하이)’를 비롯해 ‘Break(브레이크)’, ‘도망쳐’, ‘Only You(온리 유)’, ‘Eau De Perfume(오 드 퍼퓸)’, ‘그럴듯한 가설’까지 슈퍼주니어-D&E의 과감하고 자유로운 도전을 담아낸 총 6곡이 수록된다.
레전드 듀오의 품격을 증명할 슈퍼주니어-D&E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로 달한 가운데, 미니 6집 ‘INEVITABLE’의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꼽아봤다.
# 레전드 듀오의 ‘진화된 음악적 시도’
힙합, 락, 신스팝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끊임없이 새로운 스타일을 탐구하고 있는 슈퍼주니어-D&E는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능동적인 사운드와 트랙으로 이번 앨범을 채웠다. 장르의 다양성이 돋보이는 6개의 트랙은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니면서도 전체적인 흐름 속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슈퍼주니어-D&E의 진화된 음악적 시도 또한 엿볼 수 있다.
# 개성과 에너지로 무장한 ‘힙&유니크 퍼포먼스’
매 컴백 개성과 에너지로 무장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올라운더 유닛 그룹의 존재감을 과시한 슈퍼주니어-D&E는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유려한 춤선과 완벽한 합을 살린 신곡 안무를 스포 했다. 힙함과 유니크함이 공존하는 슈퍼주니어-D&E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는 보는 이들에게 눈을 뗄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심플하지 않은 전개와 반전 있는 마무리로 보여줄 ‘Go High’
컴백 타이틀 ‘Go High’는 강렬한 드럼과 베이스로 어우러진 힙합 베이스 곡으로, ‘안 해본 거 해보라서 다해보는 중’과 같이 슈퍼주니어-D&E의 새로운 시도를 재치있는 가사로 풀어 냈다. 기존에 공개된 슈퍼주니어-D&E의 타이틀곡과 달리 심플한 악기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심플하지 않은 구성의 전개와 반전 있는 마무리는 이들의 음악적 성장과 변화를 여실히 보여준다.
한편 슈퍼주니어-D&E는 이날 자정 'Go High'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고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이예주 기자 yejule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