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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LG CNS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을 정식 출시하고,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CX) 강화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CDP는 제품·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접점에서 발생하는 고객 데이터를 한 곳으로 수집하고 통합·분석해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업들은 CDP로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여정과 맥락 이해 △정교한 타깃팅을 통한 개인화 마케팅 등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경험뿐 아니라 비즈니스 성과도 향상시킬 수 있다.
최근 마케팅, 디자인뿐 아니라 기업의 모든 분야에서 고객경험은 중요한 키워드다. 고객의 관심사와 고객 행동의 원인 등을 이해하는 것이 기업들의 주요 과제다.
LG CNS CDP는 기업들이 고객들의 모든 여정(최초 인지부터 구매, 사용, 사후관리 등)을 간편하게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인프라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고객 정보 통합 △고객 세분화 △고객 속성 생성 △고객 여정 설계·관리 등을 포함한 총 10개 기능을 제공한다.
심정애 LG CNS CX 데이터사업담당은 “향후 생성형 AI(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로 더욱 고도화해 더 많은 기업 고객이 데이터로 고객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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