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그룹 NMIXX(엔믹스) 해원이 부른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 OST의 챌린지가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마루는 강쥐'의 OST 음원을 활용한 '마루는 강쥐 챌린지'가 SNS 내 ‘대세 챌린지’로 등극한 것. ‘마루는 강쥐 챌린지’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킁킁’, ‘쫑긋’ 등 가사에 맞춘 귀여운 모션으로 화제를 모았다. 세븐틴, 아이브 안유진, 스트레이 키즈 승민, (여자)아이들 슈화, 르세라핌 홍은채, 엔시티 위시, 투어스 등 다수의 아이돌과 각종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귀여운 모습을 자랑하는 콜라주 형태로 수많은 반려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챌린지 음원으로 쓰인 ‘마루는 강쥐’ OST는 지난 9월 발매 이후 스포티파이 바이럴 히트 코리아 표지를 장식했으며, 약 10만 개의 컨텐츠가 제작되어 인스타그램 인기 상승 오디오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유튜브 인기 급상승 오디오와 챌린지 누적 조회수 1억을 돌파하며 지속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루는 강쥐’ OST는 발매 이전부터 엔믹스 해원과 웹툰 ‘마루는 강쥐’ 두 대세의 만남으로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해원은 탄탄한 보컬, 댄스 실력과 비주얼은 물론 뛰어난 예능감까지, 특유의 밝고 통통 튀는 매력으로 최근 가장 핫한 예능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마루는 강쥐’는 2022년 6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된 인기 작품이다. 수차례 진행된 팝업스토어가 각 행사장 팝업스토어 최대 매출과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하고, 지난 8월에는 웹툰 캐릭터 최초로 프로 야구단과 협업을 진행하는 등 강력한 팬덤을 입증한 슈퍼 IP이다.
평소 웹툰 ‘마루는 강쥐’의 애독자임을 알려온 해원은 OST 메이킹필름을 통해 음원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으며, 명대사와 챌린지를 따라 하는 등 ‘마루는 강쥐’에 대한 애정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해원의 챌린지를 중심으로 확산된 ‘마루는 강쥐 챌린지’는 남녀노소는 물론 다양한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의 참여를 이끌어내 두 대세의 저력과 시너지를 입증하며 SNS 내 무해하고 러블리한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는 중이다.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