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주식회사 코스타의 예술 협업 플랫폼 공기가 공연장 전용 검색 서비스 ‘공기 스테이지’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공기 스테이지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모든 공연장을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공연 예술 기업들은 원하는 조건에 맞는 공연장을 검색할 수 있다.
공기 스테이지는 공연 기획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공연장 선정을 편리하게 지원한다. 또 공연장이라는 오프라인 장소의 특수성을 공연장 섭외 단계부터 활용, 조건에 맞는 장소 섭외와 제휴 이벤트 등 연계 가능한 자원을 활용해 공연 예술 기업들이 전략적 티켓 판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예술 협업 플랫폼 공기 관계자는 "이번 공연장 검색 서비스 ‘공기 스테이지’를 통해 보다 전략적인 티켓 판매 전략 수립 환경을 구축, 공연 기획 초기 단계부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공연 기획자뿐만 아니라 공연장 운영자, 아티스트, 관객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로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공기’는 공연 기획 시점부터 운영, 그리고 종료 시점까지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데이터 기반 솔루션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연극, 뮤지컬, 무용, 국악, 전시, 행사 등 약400개 이상의 다양한 작품의티켓관리와 공연예술 데이터 수집을 진행해왔다.
천주영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