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마이데일리 = 최용재 기자]당신이 축구 감독이라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 중 한 명의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면, 누구를 영입할 것인가.
세계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꼽히는 두 명의 슈퍼스타. 수많은 우승컵과 득점 기록을 갈아 치운, 신계에 포함된 유이한 선수.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라면 호날두를,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라면 메시를 영입하겠지만, 이는 깊은 고민을 해야만 하는 질문이다. 팀의 컬러, 팀의 방향성, 팀이 추구하는 전술에 따라 다른 선택이 될 수 있다.
한때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로 불렸던, 한때 세계 축구 역사상 가장 비싼 이적료를 기록했던 폴 포그바가 이 질문을 받았다. 그는 명쾌한 답변을 내놨다. 영국의 '기브미스포츠'가 이 내용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포그바가 호날두 vs 메시 토론에 답을 내놨다. 포그바는 오래된 호날두 대 메시 논쟁에 대한 훌륭한 답변을 제공했다. 호날두와 메시는 세계 축구 역사상 가장 위해나 축구 선수로 여겨지며, 커리어 내내 우승 트로피와 개인상을 수상했다. 많은 이들은 포르투갈의 상장과 아르헨티나의 전설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요청을 받았고, 그 의견은 항상 엇갈렸다. 하지만 포그바는 자신감이 넘치는 답을 했다"고 설명했다.
포그바의 해답은 무엇일까. 포그바는 이렇게 답했다.
"나는 이 질문을 많이 받아봤다. 먼저 나에게 호날두 대 메시는 없다. 누가 더 위대한지 말할 수 없다. 팀을 만들어야 한다면이라는 가정이 있어야 한다. 골을 넣어야 한다면 호날두를 선택할 것이다. 정말로 골을 넣기 위한 선수가 필요하다면 호날두다. 하지만 골도 넣고, 어시스트를 할 수 있는 플레이메이커가 필요하다면 나는 메시를 선택할 것이다. 항상."
그런데 이 매체는 과거 포그바가 호날두보다 메시를 더 위대하다고 평가한 발언을 끄집어내기도 했다. 과거 호날두의 열렬한 팬이 메시보다 호날두가 더 나은 선수라고 주장하자 포그바는 이렇게 반격했다.
"당신이 호날두를 좋아하는 것을 알겠다. 나 역시 호날두의 스타일과 모든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메시를 더 좋아한다. 메시가 무엇을 하는지 봤나? 메시는 다르다. 메시를 상대한 적이 있나? 메시를 밀어낼 수 있다고 생각하나? '메시를 상대하면 이렇게 작은 사람이 어떻게 상대 선수들에게 이런 짓을 할 수 있나'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메시는 그런 선수다."
최용재 기자 dragonj@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