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력해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한국,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동남아 등 14개국에서 진행되며 K-스트리트 푸드와 만두, 김치, 김스낵 등 비비고의 주력 상품을 국가별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한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냉동김밥을 첫 출시해 미국에서는 대형 체인인 ‘크로거’(Kroger)에서, 유럽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캠페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오징어 관련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 시장에는 ‘비비고 통오징어만두’와 ‘버터오징어 김스낵’을 선보이고, 태국에는 쫄깃하고 아삭한 식감을 강조한 ‘비비고 무말랭이 오징어 김치’를 내놓는다.
CJ제일제당은 캠페인 메시지 ‘열심히 즐기고 맛있게 살아라(Play Hard & Live Delicious)’를 담은 영상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비비고와 오징어게임 두 세계관을 넘나들며 비비고 제품을 두고 벌어지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담았다.
이외에도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 이벤트와 굿즈 프로모션, 팝업스토어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스테판 치피온카 CJ제일제당 글로벌 마케팅 리더는 “앞으로도 글로벌 콘텐츠와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다채롭고 차별화된 K-푸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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