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경용 AK플라자 대표 등 11명 임원 인사 단행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애경그룹은 AK플라자 고준 대표이사를 신임 AK홀딩스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AK플라자 대표이사에는 이강용 AK플라자 상품본부장을 신규 선임하는 등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1명, 상무 승진 3명, 상무보 신규 선임 6명 등 총 11명에 대한 2025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대표이사 임명일자는 오는 12월 1일, 임원 선임 및 승진 발령일자는 2025년 1월 1일이다.
고준 신임 대표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를 거쳐 2018년 애경에 합류한 후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전략기획을 총괄했다.
그는 지난 2022년 1월 팬데믹 영향으로 어려움에 있던 AK플라자 대표이사로 옮겨 홍대점을 정상궤도에 올려놓는 등 위기 극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받는다.
이강용 대표는 1997년 AK플라자(구 애경백화점)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후 바이어로 시작해 원주점장, 분당점장, 상품본부장을 거쳤다. 다양한 현장 경험으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AK플라자의 경쟁력을 높여갈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경그룹은 “각 계열사의 책임경영체제에 따라 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전략을 세우고 이를 강력하게 추진할 능력 있는 리더를 발탁함으로써 불확실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민첩성과 함께 중장기적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2025년 정기 임원인사 내용.
◇ 신임 대표이사 선임
▲ AK홀딩스 대표이사 고준 ▲ AK플라자 대표이사 이강용
◇ 부사장 승진
▲ AK홀딩스 고준
◇ 전무 승진
▲ 애경케미칼 김성완
◇ 상무 승진
▲ AK플라자 이강용 ▲ 애경산업 이신영 ▲ 애경자산관리 김영근
◇ 상무보 승진
▲ 애경산업 박진우 ▲ 제주항공 임병현·박만호 ▲ 애경케미칼 김보현 ▲ AK플라자 유상백·오세훈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