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필(必)환경 시대에 발맞춘 매거진 콘셉트…ESG 소통 강화
[마이데일리 = 신용승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ESG부문에 매거진 ‘철길로 미래로’를 출품해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4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각 기업,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발행하는 사보와 홍보 제작물 등의 커뮤니케이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총 25개 부문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 분야에 대해 시상한다.
국가철도공단 매거진 ‘철길로 미래로’는 공단 주요 소식과 함께 필(必)환경 시대에 발맞춰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를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독자들에게 친환경에 대한 공감을 얻기 위한 문화 콘텐츠를 담는 등 ESG 소통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필(必)환경이란 환경과 어울려 살아가는 ‘친환경’을 넘어 이제는 환경을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가철도공단과 함께, 지구를 위한 On&Off’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지구를 위해 ‘Off’해야할 것들을 소개하며 생활 속 실천법을 제안하고 ‘Off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끌어내고 있다.
‘철길로 미래로’는 매년 홀수달마다 매거진을 제작해 발행하고 있으며, 최근 118호를 발행했다. 무상 정기구독 신청과 웹진 구독은 공단 누리집 KR홍보-매거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3년 연속 수상은 ESG 소통 노력을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유익한 철도 소식을 전달하고 ‘철길로 미래로’가 환경을 위한 작은 변화를 유도하는 매개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승 기자 credit_v@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