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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KT는 통신기술에 정보기술(IT)과 인공지능(AI)을 융합한 이른바 ‘AICT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임원인사로 KT와 그룹사에서 7명이 상무에서 전무로, 29명이 상무보에서 상무로 승진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KT는 AICT 기업으로 사업구조를 전환해 성장 기반을 더욱 탄탄하게 다지고, 혁신 성과를 이어간다는 목표 아래 조직체계에 변화를 기했다.
먼저 기업간거래(B2B) 조직을 하나로 통합한다. B2B 사업을 총괄하던 엔터프라이즈 부문에 AI분야 융합 사업을 담당했던 전략·신사업 부문을 합치기로 했다. 새로 가동되는 엔터프라이즈부문은 AI·클라우드·플랫폼 등 신사업 분야 사업 역량을 더해 기업들의 업무 혁신을 돕는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장을 맡고 있는 안창용 부사장은 계속 조직을 이끌기로 했다.
미디어 분야 사업 역량을 결집하고 총괄하기 위해 기존 커스터머 부문 산하에 있던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를 분리해 미디어부문을 신설한다. 미디어 부문은 KT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IPTV와 함께 KT스카이라이프·KT스튜디오지니·지니뮤직 등 미디어 사업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는다. 미디어부문장은 전략기획실장 등을 역임하면서 그룹 경영전략과 사업발굴을 총괄했던 김채희 전무가 임명됐다.
기술혁신 부문 산하 KT컨설팅그룹은 ‘전략·사업컨설팅 부문’으로 확대 재편하고 AICT 사업 확대에 필요한 기술컨설팅 기능을 강화한다. 신설하는 전략·사업컨설팅 부문에는 인공지능 전략 사업 발굴·제안·수행 지원을 맡는 GTM본부, 차세대 IT 프로젝트 이행 등을 맡는 TMO본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략적 협력을 비롯한 국내외 테크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SPA본부 등 의 세 조직으로 신설한다. 전략·사업컨설팅 부문장은 KT컨설팅그룹장 정우진 전무가 맡기로 했다.
김영섭 KT 대표는 “앞으로 KT는 글로벌 협력을 통해 B2B IT 분야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네트워크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고도화로 고객과 국민에게 인정받는 기업이 되도록 KT그룹 임직원들과 함께 더욱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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