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365mc는 부담되는 외식과 과음 대신 집에서 편안하고 날씬하게 즐길 수 있는 연말 파티 메뉴를 소개한다고 2일 밝혔다.
건강을 챙기는 데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플레저 족을 위한 홈파티의 기본은 섬유소‧단백질‧양질의 지방 등 몸에 좋은 성분으로 배를 채우는 것이다. 추천 메뉴는 △렌틸볼 미니 샐러드 △채소 크루디테와 곁들인 저지방 요거트 딥 △연어와 아보카도 랩 등이다.
메인 메뉴는 역시 단백질이다.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을 유지하는 일등 공신이다. 간단하게 소고기 등을 굽는 것도 좋지만, 연말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비주얼적으로도 맛있는 ‘허브 로스트 치킨’에 도전해보자. 미국의 칠면조 구이를 한국식으로 만든 메뉴로 이해하면 쉽다.
송년회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음료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알코올은 배제하는 게 유리하다. 최근에는 알코올 없이도 칵테일의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논알코올 칵테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채규희 365mc 노원점 대표원장은 “논알코올 칵테일도 당분이나 칼로리가 포함되면 과도한 당분을 섭취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며 “설탕과 꿀 등을 소량 넣거나, 제로칼로리 음료를 쓰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