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일반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네이버는 판매자의 비즈니스 성장 지원을 위해 ‘커머스솔루션마켓’ 내 솔루션 맞춤 추천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판매자에게 상품 소싱과 관리부터 마케팅, 판매, 고객관리 등 비즈니스 운영과 성장에 필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서는 81개의 다양한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다. 1개 이상 솔루션을 사용하는 판매자는 16만명에 이른다. 네이버는 지난 2년간 커머스솔루션마켓을 운영하며 축적해온 판매자 목소리와 다양한 사용 패턴을 바탕으로 커머스솔루션마켓 서비스 홈 개편을 진행했다.
판매자의 사업 등급에 따라 필요할 솔루션 카테고리를 맞춤 추천하는 영역을 도입하고, 성장 단계별로 나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 목적에 따라 솔루션을 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주제별 솔루션 탐색과 전시 영역을 개선하고, 최근 많은 이용자들에게 선택 받고 있는 인기 솔루션 목록도 제공하는 등 커머스 솔루션과 활용에 대한 초기 접근성을 보다 높였다.
정민 네이버 쇼핑솔루션사업 리더는 “판매자가 더 쉽게 구독 여정을 경험하고, 각자 비즈니스 상황에 딱 맞는 솔루션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