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GS25는 소비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마감 할인’ 서비스를 통해 지난 1년간 매출이 5.3배 늘었다고 5일 밝혔다.
마감 할인은 소비기한 3시간 이하로 남은 도시락, 김밥 등 신선식품을 GS25 앱 ‘우리동네GS’에서 예약 후 매장에서 픽업하는 서비스다.
마감할인 이용 고객은 20대가 38%, 30대가 34%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남성 이용객이 여성보다 약 10%가량 많았다.
GS25는 “할인 혜택을 적극 활용하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짠테크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수요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며 “두 차례 이상 마감할인을 이용한 고객 비중은 50%에 달했다”고 말했다.
마감 할인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1년간 총 522차례 구매했다. 1년간 매일 약 1.5회씩 마감 할인을 이용한 것이다.
GS25는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 50만개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손수정 GS리테일 퀵커머스실 매니저는 “마감할인은 고객에게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고 경영주에게 추가 매출을 제공하며 폐기 상품을 줄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는 일석삼조의 착한 소비 상품”이라며 “고물가 영향으로 이용이 계속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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